평양식 냉면

대전시 서구 갈마동 갈랭

대전 서구에서 우연히 찾은 냉면 전문점에서 내놓는 평양식 냉면.
평양냉면 상차림
함흥식 냉면과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 아쉬운 점은 냉면만으로는 수지가 안맞는지 갈비탕, 석갈비등을 메인 메뉴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평양 냉면 고명
물대신 제공되는 육수는 오장동 함흥냉면집에서 내놓는 뽀얀 소고기 육수입니다.
육수만으로도 아주 훌륭합니다.




냉면 육수는 고기를 고와서 우려낸 맑은 육수이며, 위 사진에서 보듯이 고명도 아주 정갈하고, 특히 고기는 누린내를 완벽하게 잡았습니다.
홈셰프 맛집 순례 채소 고명 평양 냉면 퓨전 냉면
냉면집에서는 흔히 보기 어려운 상차림이다. 컬러풀한 파프리카채와 당근채, 무새싹, 무절임채를 따로 내놓습니다.




평양식 냉면 채소 고명 섞기 홈셰프 맛집 순례
파프리카 채와 무새싹, 무절임채, 당근채를 전부 투입하고 식초와 겨자를 적당량 풀어 섞습니다.
개인차가 큰 부분이지만, 식초와 겨자를 충분히 넣고 섞어줍니다.
평양냉면 편육 홈셰프 냉면 맛집 순례
고기와 각종 채소와 함께 냉면 크게 한젓가락.
평양냉면 완식 (完食) 갈랭 물냉면 맛집 순례 홈셰프
순식간에 한그릇을 비웠습니다. 반주는 청하로 하였습니다.
대전에는 칡냉면집, 무슨 연유인지 막국수집들이 많고 냉면집이 드물게 보이는데, 있어도 그 맛이 허접한 곳들이 대부분이나, 운 좋게 발견한 냉면집입니다.
건물자체를 냉면집으로 사용하고 있어, 지하에 주차장도 준비되어있고, 2층은 단체, 회식 손님 전용으로 연회석으로 준비되어있고, 1층은 모던한 인테리어로 손님을 맞이 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로 어렵겠지만, 냉면이 간판메뉴가 되는 진정한 냉면집으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

라고 대전 답지 않게 제대로 냉면하는 식당이 있구나..라고 감격해서 올렸던 포스팅이 부끄럽게 되었습니다.

2019년 현재, 사장님이 바뀌셨는지… 돈 욕심만 앞서는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진짜 대전 식당 답지 않게 맛있었는데…

왜들 이러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게 뭡니까? 아예 까놓고 돼지 갈비집을 하시던지…

★사진은 2015년 7월에 맛있게 먹고 감동 받아 촬영했던 것입니다. 2019년 현재는 보장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