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경채 홈셰프 : Homechef Bokchoy

홈셰프 청경채 홈셰프 식재료 Bokchoy

배추의 한 종류이며, 원산지는 중국 화중으로 알려져 있고, 매우 부드럽고 연하며 특별한 맛이나 향이 없어 소스의 맛을 살리는 요리에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부드럽지만 삶는 조리법이 아닌 데치거나 살짝 볶아내면 식감이 아삭하여 주재료의 감칠맛을 올려줍니다.

홈셰프 청경채 bokchoy

지식사전따위에 보면, 무미무취라는 기술이 많으나, 개인적으로는 끝맛에 살짝 쓴맛이 있어서 느끼할수 있는 음식에 많이 씁니다.




※맛있는 청경채 고르는 TIP: 잎 부분은 폭이 넓고 부드러우며, 줄기 부분은 굵으면서 두툼하고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청경채 보관법 : 씻지 않은 상태에서 비닐 팩에 넣어 냉장 보관합니다. 이때 비닐 팩에 구멍을 조금 뚫어주면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쌈이나 샐러드 재료로도 환영받는 청경채.  아래  영양소 성분 분석으로는 칼륨, 비타민A, 비타민C,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다합니다.
1회 제공량당 영양가
1회 제공량 100g
열량 13 kcal (54 kJ)
탄수화물 2.2g
– 식이섬유 1.0g
지방 0.2g
단백질 1.5g
비타민 A equiv. 243 μg (30%)
비타민 C 45 mg (54%)
칼슘 105 mg (11%)
철분 0.80 mg (6%)
마그네슘 19 mg (5%)
소금 65 mg (4%)
☆퍼센트는 1일 영양소 기준치에 대한 비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