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포리탄(나폴리탄)&버거패티 구이

나폴리탄 스파게티 그릴드 패티

나폴리탄 스파게티는 흔히들 말하는 정통(?) 스파게티가 아닙니다.
일본식 스파게티입니다. 특징은 토마토소스가 아니라 토마토케첩으로 맛을 냅니다.
올리브오일을 두른팬에 미르포아 (MIRE POIX)를 볶아줍니다. 미르포아는 물론 정해진 레시피가 없습니다.
개인 취향대로, 또는 본인 냉장고에 있는 어떤 재료라도 취향대로 넣고 볶아줍니다.




딱히 넣을게 없어서 소고기 다진거 남은거 쬐끔 넣고 볶았습니다. 부스러기 정도여서, 사진에는 잘 보이지도 않습니다.
햄버거 패티 같이 먹으려고…육류는 참았습니다.
파스타를 삶은 면수를 넣어줍니다.
삶은 스파게티 면과 케첩 4큰술 정도 넣고 섞어줍니다. 기분에 따라서 핫소스(타바스코를 강추) 넣어줍니다.
케첩이나 타바스코등의 양은 개인 취향에 따라 알아서…
소금으로 간을 맞춥니다. 케첩으로 간을 맞추려하면 자칫 뻑뻑해지므로 참고하시고요..
후추애자 이지만, 나포리탄 만들때는 아예 첨가를 안하거나, 아주 살짝 넣습니다.
왠지 나폴리탄은 후추의 향이 없을때가 소시적 일본의 기억을 떠올리게 해서요.
벌써 50년정도 옛날(?)이었지만,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후추는 ‘어린이’들에게는 힘들수도 있으니..
여튼!!! 다음으로는!
편의점용 체다 치즈 1장을 넣고 올리브유를 첨가해가면서 화끈하게 볶아줍니다.




나폴리탄 스파게티 그릴드 패티
면류 음식은 끼니 해결용으로는 좋지만, 영양 균형적으로는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냉동 햄버거용 패티를 마가린 구이 했습니다.
마트나 인터넷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냉동패티는 제조사 불문하고 잘못 익히면 누린내가 하늘을 찌릅니다.
또한 엄청나게 퍽퍽합니다. 그렇다고 올리브유,식용유등을 많이 두르고 익히면 두가지 역한 냄새가 섞여서 답이 안나옵니다.
누린내를 최소한으로 하려면, 끓는 물이 아닌 70~80℃ 정도의 물에서 천천히 해동합니다.
빠른 해동을 위해 끓는 물에 패티를 해동하면 누린내 그대로 납니다. ^^
시판중인 냉동 패티는 대부분 일차 조리 된 상태이기 때문에 빠른 해동으로 드셔도 위생상 문제는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만,
그…누린내는…
이미지를 올리지 못했지만, 젓가락으로 집어서 탄력이 생길정도 타이밍에서, 달군 프라이팬에 살짝 구워서 완성했습니다.
‘팁’이랄것 까지는 아니지만, 유명한 대중 스테이크 소-스 A1을 프라이팬에 살짝 둘러가며 구워주면 나름의 향취가 좋습니다. 익힌 패티에 A1 소스를 듬뿍 뿌리고, 나폴리탄에는 파마산 치즈 가루 뿌려주고…개인적인 취향입니다만…
아~~~배가 고파졌네요. 또 해먹어야 겠습니다. 베이컨 왕창 넣고…




그러고 보니, 고독한 미식가 시즌1의 7화의 메뉴로 나왔네요.
나폴리탄은 일본음식 입니다. 
젓가락을 사용해서 드세요 爆